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바로가기 서비스

사랑나눔 행복더하기

전남대의과대학 김종근 교수, 그림 작품 기부

작성 : 본원 대외협력실 / 2023-02-22 13:58

김종근 교수, 그림 작품 기부
<사진설명 : 전남대학교병원이 전남대 의과대학 약리학교실 김종근 교수의 미술작품 전달식을 가졌다.>

<사진설명 : 전남대 의과대학 약리학교실 김종근 교수의 미술작품 전달식 사진.> 

전남대학교 의과대학 약리학교실 김종근 교수가 전남대학교병원에 미술작품을 기증했다.
 
전남대병원은 21일 오전 11시 행정동 2층 접견실에서 안영근 병원장, 김영민 사무국장, 주성필 대외협력실장, 최명이 간호부장 등 병원 관계자와 김종근 교수, 의생명연구원 강가은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미술작품 전달식을 열었다.
 
이날 기증한 작품은 동양화가인 청당 김명제 작가의 작품으로 김 교수의 부친인 故 김영인 전남대학교 총장이 소장해오다 김 교수가 보관해 왔다. 청당 김명제는 남농 허건에게 산수화를 직접 배운 호남지역을 대표하는 동양화가로 널리 알려져 있다.
 
김종근 교수는 “이번 달 정년퇴임을 준비하면서 보관해오던 작품을 기증하던 곳을 물색하던 차 전남대병원에서 흔쾌히 기증받기로 승인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며 “이 작품으로 환자들이 심신의 위로를 받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안영근 병원장은 “너무나 좋은 작품을 기증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미국처럼 병원 곳곳에 작품들이 전시돼 있어 환자와 의료진 모두 편안한 공간이 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객만족도 평가
  • 현재만족도60.0%